리그

리그에 대해서

리그에는 기본리그 3종류와 기간한정 이벤트리그가 있으며 각각 참가할 수 있는 조건이나 룰이 다릅니다.

루키 리그

또한 게임이 익숙하지 않다면 루키 리그에 참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플레이어뿐아니라 반드시 NPC가 참가하고 있으니 잘 쓰러트려서 스코어를 올려보세요.

유닛 로이드수: 3

프라임 리그

루키 리그에서 충분히 대전을 해보았다면 프라임 리그에 도전해봅시다.
최대 7명의 플레이어로 구성된 팀으로 싸울 수 있습니다.
타워가 출현하면 공방의 배분을 잘 생각하여 전술적인 움직임을 하여야 합니다.

유닛 로이드수: 4

마스터 리그

리거랭크가 일정이상으로 오르면 마스터 리그에 참가할 수 있게 됩니다.
프라임 리그보다 대규모로 1팀에 최대 10명의 플레이어가 참가합니다.
타워의 방위력이 높아져 있기 때문에 공방에 있어 팀워크가 더욱 중요하게 됩니다.

유닛 로이드수: 5

골든리그

금색으로 빛나는 골든 티켓을 가진 자만이 참가할 수 있는 특별리그로 다양한 호화상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현재의 상품리스트는 로비메뉴의 인포메이션에서 확인해주세요.

이벤트리그

대전룰이나 스테이지가 기간한정으로 변하는 리그입니다.
이 곳에서만 얻을 수 있는 특별한 코스모피스가 상품으로 등장합니다.
이벤트리그는 하루 최대 3장까지 발권되는 “이벤트티켓”을 소비하여 참가할 수 있습니다.

대전 흐름

리그 참가방법

“리그참가”버튼를 누르면 먼저 엔트리 우선도를 설정하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여기서 우선도를 설정하여 여러 리그를 동시에 엔트리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리그만 선택할 수도 있지만 여러 리그를 엔트리해두면 빠르게 매칭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또한 리그에 엔트리하기 위해서는 해당 리그마다 “유닛”을 편성해 두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편성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격납고를 열어 유닛에 로이드를 설정해주세요.

엔트리가 완료되면 리거랭크에 따라 팀의 멤버와 대전상대를 자동으로 찾아 매칭이 진행됩니다.

매칭이 완료되면 처음 출격할 로이드를 선택합시다.

대전 룰과 대전 흐름

【기본BP 룰】

참가하고 있는 플레이어의 수와 로이드의 그레이드에 따라 양팀에 같은 수치의 초기BP가 설정됩니다.
로이드가 쓰러지면 팀의 BP가 감소하며 먼저 BP가 0이 되는 팀이 지게 됩니다.
쓰러졌을 때 감소하는 BP는 로이드의 코스트치 +30이 기준수치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룰에 따라 변동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타워 룰】

프라임 리그나 마스터 리그에서 대전의 기본이 되는 것은 “타워”라 불리는 거점의 공방을 진행하는 룰입니다. BP의 사용에 대해서는 기본BP룰와 같지만 타워를 파괴함으로서 크게 BP를 감소시킬 수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대전이 개시되면 양팀의 시작위치 부근에 타워가 설치됩니다.
타워의 중심부에 세로로 뻗어있는 게이지가 MAX가 되어 있는 상태에는 타워의 방어력이 증가하며 주위 아군플레이어에게 강력한 지원효과를 부여합니다.
이 상태는 일정시간이 지나면 종료되며 타워의 게이지는 0으로 돌아갑니다. 이후 타워의 주위에 아군 플레이어가 있으면 게이지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며 다시 MAX 상태가 됩니다. 게이지의 상승은 아군 플레이어의 수가 많을 수록 빨라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타워를 공격하는 측은 타워의 게이지가 MAX상태가 아니며 방어하는 플레이어의 수가 적은 타이밍을 노려야 합니다.

한쪽 팀의 타워가 파괴되면 다른 한 팀의 타워는 수 십초후 자동으로 회수됩니다.
회수되기까지 타워를 지켜내면 BP의 차를 벌릴 수 있지만 타워가 파괴되면 BP의 차이를 낼 수 없게 됩니다.
파괴된 팀은 바로 타워를 지키러 돌아갈 필요가 있으며, 파괴된 측은 상대플레이어가 방어로 전환하기 전에 카운터로 타워를 파괴할 찬스가 생깁니다.
또한 양측의 타워가 파괴되지 않은채로 일정시간 이상 지나게 될 경우 양측의 타워가 동시에 회수되게 됩니다.

이처럼 타워의 설치부터 파괴 회수까지가 하나의 대전 중 프라임 리그에서는 3회, 마스터 리그에서는 4회 발생합니다.
페이즈 마다 타워의 설치 위치가 각각 다르므로 하나의 전술만 가지고는 타워공방을 유효하게 이끌어 갈 수 없습니다.
타워주변의 지형 및 적아군 로이드의 특성을 파악해가며 여러가지의 싸우는 방법을 추구해보세요.

결과 화면

결과 화면에서는 팀의 승패와 개인의 스코어에 따라 순위가 표시됩니다.
격파수와 입힌 데미지등의 특정조건을 만족시키면 다양한 “어워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순위에 따라 리거랭크의 근본이 되는 랭크포인트가 변동하게 됩니다.

리워드 포인트

결과 화면에서 집계된 “리워드 포인트”에 따라, UC나 무기파츠, 코스모피스등의 상품을 얻을 수 있습니다.
리워드 포인트는 순위에 비례하여 증가하며, 어워드획득에 따라 더욱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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